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 스미싱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 스미싱

 

최근 부고 문자를 사칭한 '스미싱(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피싱)' 범죄 사례가 전국적으로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배우 고원희(29)도 스미싱을 당할 뻔 했다는 아찔한 소식을 전했다.

7일 고원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사랑하는 모친께서 별세하셨으므로 삼가 알려드립니다 장례식장'이라는 내용의 문자를 받았다고 알렸다.

문자 메시지에는 부고와 장례식장 정보 등이 담겨 있을 것으로 추측되는 인터넷 주소가 포함됐다. 하지만 이는 실제 부고 문자가 아닌 '스미싱'(문자 메시지를 이용한 피싱)이었다.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


고원희는 "하마터면 누를 뻔했다. 점점 교묘해지는 피싱범들"이라며 불쾌감을 표했다.

앞서 지난 5일에도 울산 한 구청 공무원의 휴대전화 번호로 '아버지께서 금일 아침에 별세하셨기에 삼가 알려드립니다'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가 그의 휴대전화 연락처에 있던 동료 공무원 등 지인 약 200명에게 무작위 발신됐다. 실제 부고 문자를 받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구청 동료들도 다수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최근 강릉의 한 경찰관 역시 부고문자로 속인 스미싱 문자를 받고 열람해, 전화번호부에 저장된 공무원 등 지인들에게 같은 형식의 스미싱 문자가 무작위로 발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


이 같은 수법의 스미싱은 한 개의 휴대전화를 감염시켜 '좀비폰'으로 만든 뒤 연락처에 있는 지인들에게 대량으로 문자를 발송해 URL를 클릭하게 하는 방식이다. URL을 누르면 휴대전화를 해킹해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돈을 빼가는 등 금전 피해도 발생할 수 있다.

경찰은 부고 문자, 청첩장 등 지인을 사칭한 스미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URL을 클릭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이어 "링크를 누르면 휴대전화를 해킹해 돈을 출금해가는 등 금전 피해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수상한 링크는 클릭하지 않는 것이 좋고, 만일 클릭했다면 지인들에게 신속히 이를 알려야 한다"며 "경찰청에서 개발한 '시티즌 코난'이라는 앱을 설치하면 스미싱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배우 고원희 프로필 본명 나이 키 고향 학력 결혼 소속사 입니다


배우 고원희는 2013년 jtbc 드라마 '궁중잔혹사'입니다. 꽃들의 전쟁'에서 '장렬왕비 조씨'를 연기하고 데뷔했습니다. 근데 사실 그보다 먼저 2011년에 CF 출연이 있어서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에 여러 번 출연한 경험이 있었어요. 초등학교 때부터 배우의 꿈이 있어서 혼자 지하철을 타고 오디션을 보러 다녔대요. 결국 예술고등학교에 진학했고 대학에서도 연극영화를 전공해 지금까지 배우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배우 고원희의 프로필, 본명, 나이, 키, 고향, 학력, 결혼, 소속사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볼까요?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








배우 고원희의 본명입니다
배우 고원희의 본명은 김원희입니다.
배우 고원희 나이입니다
배우 고원희는 1994년 9월 12일생입니다. 그래서 28살(2023년 6월 현재)입니다. 연예계에서 1994년생 동갑내기로는 배우 최서진, 서은수, 이선빈, 강지영, 진세연, 정하담, 정미나, 심은경, 고원희 , 한소희 , 박해수 , 박세완 등과 가수 혜련 , 크리스탈 , 수지 , 도희 , 허영지 , 혜리 등이 있습니다.  







배우 고원희 입니다
배우 고원희의 키는 170cm입니다. 
배우 고원희의 고향입니다
배우 고원희의 고향은 서울특별시 중구 명입니다.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





배우 고원희의 학력입니다
배우 고원희는 중앙대 연극영화과 재학 당시인 2012년 제8대 아시아나 모델로 발탁돼 2018년까지 6년간 홍보모델로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입니다. 연예과 입니다.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학사)입니다.
배우 고원희의 결혼입니다
배우 고원희는 2022년 10월 지금의 배우자와 결혼했습니다. 배우자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연상의 사업가로만 알려져 있습니다.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





배우 고원희의 소속사입니다
배우 고원희의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구'입니다. 매니지먼트구에는 이요원, 윤경호, 서지훈, 하석진, 유인수, 권혁, 박미현, 백수장, 오희준·박보영·이태현 등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배우 고원희의 프로필, 본명, 나이, 키, 고향, 학력, 결혼, 소속사 등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해요。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

고원희 프로필 부고문자 피싱